약관/정책
십이지천2 운영정책
  • 시행일자 : 2015년03월19일
  • 운영정책의 목적 및 의의

    1. 운영정책은 '십이지천2'의 게임 운영 및 서비스를 원활하게 진행하고자 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2. 운영정책을 바탕으로 게임 내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일관성 있고, 공정하게 처리합니다.
    3. 운영정책은 십이지천2을 서비스 하는데 있어서 GM들이 숙지하고 있는 내용이며, 모든 형태의 서비스는 본 운영정책을 근거로 제공될 것입니다.
    4. 만일 이용자가 본 운영정책을 위반할 시에는 규정에 따른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GM과 사용자의 권리와 의무

    GM의 의무와 역할

    GM이란 Game Master의 약자 이며'십이지천2'의 올바른 운영과 서비스를 위해 적절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1. GM은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돕고, 운영정책을 실질적으로 이행합니다.
    2. GM은 게임내 사용자의 사적인 분쟁에 개입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원활한 게임 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GM이 통제,중재 및 제재를 할 수 있으며, 이를 해결할 때에는 운영정책에 명시된 기준에 의거하여 모든 사용자에게 최대한 공평하도록 처리 합니다.
    3. GM은 게임 내/외에서 어떠한 형태로도 사용자에게 특정한 유, 무형의 혜택을 드리지 않으며, 게임 내/외에서 불평등한 특정 혜택을 요구하는 사용자의 요청에 응할 의무가 없습니다.
    4. GM은 게임 내에서 사용자의 개인정보(게임 데이터, 신상 정보)를 사용자에게 묻지 않으며, 개인의 정보를 절대 유출하지 않습니다. 다만 사법기관의 정식 협조와 의뢰 요청이 있을 시에는 해당 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GM은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사기, 해킹 등의 위반 행위 및 핵 사용, 욕설 등의 비매너 행위)를 근절하여 올바른 게임 문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6. GM은 즉각적인 해결이 가능한 문제 발생시 최대한 신속히 해결이 되도록 할 것이며, 게임 진행에 지장을 초래할 사항으로 판단되면 서버다운 등의 조치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문제 해결에 시간이 필요한 문제의 경우 피해를 최소화 시키기 위해 이를 게임상 및 홈페이지에 공지하며, 사용자는 이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야 합니다.

    사용자의 의무와 역할

    '사용자'라 함은 에스지데이타의 회원으로 가입 하여 '십이지천2' 서비스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을 뜻합니다.
    '십이지천2'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서비스이용 약관이나 다음의 운영 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게임이용자는 당사 약관이나 정책, 일반적인 사회적 통념에 위배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그에 따른 문제 발생 시 회사의 도움을 받을 수 없습니다.
    2. 사용자는 에스지데이타의 회원으로써 1인 1계정으로 게임을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십이지천2'는 계정 등록 시 본인의 실명과 주민등록번호, 주소지 등의 개인정보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계정에 관련된 사항을 타인과 공유하거나 양도 또는 허위사실을 등록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피해발생시 일체의 보호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3. 사용자는 '십이지천2'에서 서비스 되는 모든 게임 요소를 이용할 권리가 있습니다.
    4. 사용자의 캐릭터, 아이템 등 게임 내의 정보에 대해서는 당사가 모든 권한을 소유하며, 사용자에게는 해당 정보를 게임 내의 지정 서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권한'만이 부여 됩니다.
    5. 사용자는 존재할 수 있는 게임 내 시스템 오류를 악용해서는 안됩니다.
    6. 사용자는 언제든지 GM의 요청에 응답하여야 하며, 부당한 대우로 인해서 피해를 받았을 경우는 정해진 방법을 통하여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휴면계정에 대한 정책

    장기간 접속한 기록이 없는 계정을 휴면계정이라 규정합니다. 장기간 휴면계정인 경우 안내 메일 또는 공지사항 발표 후 1주일 간의 통지 기간을 거쳐 서비스 이용을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때 해당 계정의 정보는 모두 사라집니다.

    1. 최종접속일 이후 6개월 이상의 '십이지천2' 접속 기록이 없는 계정에 대해서는 삭제처리 됩니다.
    2. 비밀번호를 바꾸지 않거나 특히 휴면계정에 대해서는 해킹이나 개인정보 침해의 사고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원활하고 쾌적한 게임환경 개선과 db 정리를 위하여 진행이 됩니다.

    이름(캐릭터)에 대한 정책

    이름은 게임내(홈페이지에서의 닉네임 포함)에서 사용하는 닉네임을 포함 합니다.
    아래 각호에 해당되는 캐릭터명 , 문파명은 사전 경고 없이 변경, 삭제될 수 있습니다.

    1. - 특정 국적, 인종, 종교, 민족, 인물, 성별, 장애 등을 비방하는 내용의 이름
    2. - 회사, 회사관계자 및 특정인을 지칭하여 비방하는 내용의 이름
    3. - GM으로 혼동할 수 있는 이름
    4. - 욕설, 지나친 비속어가 들어간 이름
    5. - 선정적이거나 음란한 내용의 이름
    6. - 반사회적이거나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내용의 이름
    7. - 회사 또는 제3자의 상표권,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의 이름
    8. - 아이템/계정을 현금/현물거래 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이름
    9. - 특정 대상을 광고/홍보하는 내용의 이름
    10. - 이상에 해당하는 닉네임의 철자 일부를 바꾸거나 앞뒤에 다른 문자를 넣어 조합한 이름

    해킹관련 및 계정도용 정책

    해킹관련 정책

    모든 해킹은 신고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관련 데이터 및 로그조사 후 그 결과에 따라 처리합니다.

    1. 해킹신고는 '십이지천2' 홈페이지 → 고객 지원 → 신고센터 → 해킹신고로 해킹 피해발생 시 정확한 피해 날짜, 시간, 피해 물품, 내용 등을 적어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위 절차가 아닌 문의 메일 등의 다른 경로로 접수된 신고에 대해서는 처리가 불가능 합니다.)
    2. 해킹신고는 사건 발생일로부터 30일 이내로 신고해주셔야 처리가 가능하며, 30일이 경과한 신고건에 대해서는 접수를 받지 않습니다.
    3. 조사의 경우 보통 15~30일 가량 기간이 소요되며, 경우에 따라 기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해킹 예방법

    1. 비밀번호는 본인의 개인정보와 관계없는 숫자, 영문자, 특수문자 조합으로 자주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트로이 목마에 속지 말아야 합니다. 트로이목마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메일에 첨부된 낯선 파일, 인터넷사이트나 PC통신 자료실에 올려진 의심 가는 파일은 실행시키지 않습니다.
    3. 공용PC에는 ID와 암호 및 보안카드를 절대 저장하지 마십시오. 공용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자신의 아이디를 도용 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암호 노출에 특별히 경계해야 합니다.
    4. 바이러스 검색은 컴퓨터 보안대책의 기본입니다.
      백신 제작업체 사이트를 자주 방문하여 업데이트되는 백신을 다운로드 받아 상시 점검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악성 AD-ware의 인스톨을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상 안전하지 않거나 의심이 가는 인터넷 사이트의 접속이나 인증되지 않은 프로그램을 실행시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 MOTP 서비스 사용으로 휴대폰에 매번 새로운 비밀번호를 받아 로그인하는 방식을 통하여 해킹의 피해로부터 자신의 계정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계정도용 정책

    개인정보 관리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타인과 개인정보 공유 또는 유출로 인해 피해가 발생된 경우 피해복구 등의 조치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가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개인정보를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계정도용과 관련하여 피해가 발생되었을 경우에는 홈페이지 신고센터를 통하여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계정도용 확인일로부터 7일 이내로 신고해주셔야 처리가 가능하며 7일이 경과한 신고건에 대해서는 접수를 받지 않습니다.
    2. 조사의 경우 보통 15일 가량 기간이 소요되며, 경우에 따라 기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3. 계정도용 결과에 대한 이의제기는 1회까지 접수 가능하며 이의제기가 기각 처리된 사항은 재 접수를 받지 않습니다.
    4. 계정 공유(친구,가족,부주,대리,친인척등의 사용)로 인한 피해에 대해서는 별도로 해킹으로 처리 되지 않습니다.

    사기 정책

    게임 내 사기 행위란 의도적으로 다른 고객을 속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모든 행위로써 이용자의 분쟁에 해당하므로 GM이 책임을 지지 않음을 원칙으로 하나 처리가능 사기유형은 신고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관련 데이터 및 로그조사 후 그 결과에 따라 처리합니다.

    1. 사기신고는 '십이지천2' 홈페이지 → 고객지원 → 신고센타 → 사기신고로 사기 피해발생 시 정확한 피해 날짜, 시간, 피해 물품, 내용 등을 적어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위 절차가 아닌 문의 메일 등의 다른 경로로 접수된 신고에 대해서는 처리가 불가능 합니다.)
    2. 사기신고는 사건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로 신고해주셔야 처리가 가능합니다.
    3. 조사의 경우 보통 15~30일 가량 기간이 소요되며, 경우에 따라 기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4. 사기신고 접수 후 처리는 계정당 1회에 한합니다.
    5. 사기신고 결과에 대한 이의제기는 1회까지 접수 가능하며 이의제기가 기각 처리된 사항은 재 접수를 받지 않습니다.
    6. 계정 공유(친구,가족,부주,대리,친인척등의 사용)로 인한 사기 피해등에 대해서는 별도로 처리되지 않습니다.

    게임 내 처리가능 사기유형

    유사캐릭터 사기 (계정당 1회에 한해 복구 가능)
    본인이 게임내에서 알고 있는 캐릭명과 비슷한 캐릭명을 의도적으로 만들어 접근한 후 상대방이 마치 본인이 알고 있는 캐릭명인 것처럼 혼동을 일으켜 아이템을 갈취하는 사기방법이다.
    위 사기의 경우 현재 게임 내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고 있는 사기건이며 가해자의 경우 영구블럭 조치가 됩니다.
    예) 내가 알고 있는 캐릭명이 '홍길동' 이라는 사람이 있다. 사기 가해자가 의도적으로 '홍길둉','홍길둥' 식으로 유관으로 봤을때 혼동을 줄 수 있게끔 캐릭을 생성하여 나에게 접근하여 아이템을 갈취하는 방법이다.
    ※ 유사사기 이외의 사기건은 처리되지 않습니다.

    현금거래자 처리 방침

    현금거래는 운영정책에 의해 보호받을 수 없는 부분이며, 계정 자체를 거래하실 경우 여러분들의 개인정보를 무방비하게 유출시키는 위험이 따르는 부분입니다.
    계정 거래등을 통하여 타인의 계정을 양도받아 플레이중 문제발생시 어떠한 처리도 받을 수 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현금거래 과정은 신용할 수 없는 위험요소가 많아 이에 대한 거래하지 말 것을 당부 드리며, 현금거래 수취를 목적으로 거래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운영자에 의해 제재 될 수 있습니다.

    1. - 해킹(사기) 관련 아이템을 현금 거래로 습득하여 블록 조치된 계정의 경우 현금거래 내역이 있을 시 계정 당 1회에 한하여 블록 해지 합니다.(거래한 아이템은 회수 처리함)
    항목/제재 1차 2차 3차 4차
    계정 및 캐릭터, 아이템등의 게임내 재화를 거래내역서 영구
    현물/현금거래 하는 행위 확인 후 해지

    신고시의 주의 사항

    1. 해킹(사기) 신고가 허위신고로 확인될 경우 계정이용에 해당 신고 계정에 제재조치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2. 계정공유로 인한 신고는 접수 하셔도 처리 되지 않습니다.
      또한 운영자를 사칭하여 계정의 정보를 알아내려 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 해야 합니다. 운영자들은 절대로 고객들에게 계정정보를 묻지 않습니다.
    3. 해킹(사기)신고는 문제가 발생된 캐릭터의 계정으로 신고해주셔야 하며 타인에게 발생한 문제를 신고하실 경우 신고처리 되지 않습니다.
    4. '십이지천2'는 처리 가능한 해킹(사기)건으로 판명되는 경우에 신고 아이템(제련 및 강화된 경우 변형된 아이템 회수를 원칙으로 하며, 소멸되었을 경우에는 회수가 불가능합니다.

    아이템 복구 정책

    복구신고는 '십이지천2' 홈페이지 → 고객지원 → 신고센타 → 아이템 분실로 정확한 피해 날짜, 시간, 피해 물품, 내용 등을 적어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위 절차가 아닌 문의 메일 등의 다른 경로로 접수된 신고에 대해서는 처리가 불가능 합니다.

    1. 복구신고가 허위신고로 확인될 경우 계정이용에 해당 신고 계정에 제재조치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2. 복구신고는 문제가 발생된 캐릭터의 계정으로 신고해주셔야 하며 타인에게 발생한 문제를 신고하실 경우 신고처리 되지 않습니다.
    3. '십이지천2'는 처리 가능한 사기/계정도용/해킹으로 판명되는 경우에 신고 아이템(제련 및 강화된 경우 변형된 아이템) 회수를 원칙으로 하며, 소멸되었을 경우에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또한 신고된 아이템이 정상적인 경로(거래 판매 등)로 유통된 경우, 거래된 해킹 아이템 회수 후 당시 매매 금액 및 아이템(회수물품에 사용된 강화석, 방파부 포함)으로 복구처리 됩니다.
      (복구결과로 인한 시세, 아이템의 가치 변화에 대해서는 보상되지 않습니다.)
      또한, 아이템 회수 시에는 사전에 이메일 등을 통한 안내 후 조치를 원칙으로 합니다.
    4. 아이템 조사는 로그파일과 게임 데이터를 기준으로 조사가 진행되며, SCREEN SHOT 이나 기타 자료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5. 신고 처리는 접수 순으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사이버 수사대 등 사법기관의 요청이 있을 경우 우선 처리될 수 있습니다.
    6. 게임 내 아이템 및 계정 정보를 매매하거나 양도하는 행위는 원칙적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계정 또는 아이템의 양도와 관련된 요구사항은 처리되지 않으며 아무런 보호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아이템 복구가 되지 않는 대상의 예

    1. '상점NPC'에 아이템을 판매한 경우는 복구처리 되지 않습니다.
    2. 아이템을 바닥에 Drop 하여 자연 소멸/타인의 습득된 경우는 소유를 포기한 것으로 간주하여 절대 복구 되지 않습니다.
    3. 재련 혹은 강화 시 실패하여 소멸한 경우는 복구 되지 않습니다.
    4. 렉, 데이터 롤백(백서버), 알려지지 않은 버그 등으로 인해 아이템이 손실된 경우는 복구 되지 않습니다.
    5. 소모성 아이템 (체력환, 공력환 등)은 복구 되지 않습니다.
    6. 불법프로그램 사용 중 혹은 복사 등 버그를 통해 생성된 아이템은 복구 되지 않습니다.
    7. 불법프로그램 사용 등으로 사용자의 계정이 정지된 경우 해당 계정에 대한 아이템등은 복구되지 않습니다.
    8. 패치로 인해 변화된 시세상의 손실
    9. 계정 공유(친구,가족,부주,대리,친인척등의 사용)로 인한 아이템 분실 및 손실 등에 대해서는 별도로 처리 되지 않습니다.

    캐릭터 복구 정책

    1. 캐릭터 삭제 후 10일 이내에 복구신청을 하실 경우 삭제 당시 캐릭터로 복구가 가능합니다.(10일 초과시 복구는 불가능합니다.)
    2. 캐릭터 레벨 15미만의 캐릭터에 대해서는 복구가 불가능 합니다. (단, 해당 캐릭터가 소지하고 있던 아이템의 복구는 가능합니다.)
    3. 회원탈퇴의 경우 기존의 캐릭터 정보가 소멸 되기 때문에 복구가 이루어 지지 않습니다.
    4. 고객의 실수로 캐릭터가 삭제된 경우는 계정당 1회(레벨15이상)에 한하여 복구를 해드리며, 서버 오류에 의해서 캐릭터가 사라진 경우에는 고객지원센터에서 이를 확인한 후, 해당 캐릭터와 아이템의 복구처리를 해 드리고 있습니다.
    5. 캐릭터 복구의 경우 정기점검시 진행되며, 보통 7일~ 15일까지 기간이 소요됩니다.

    허위신고자 처리

    해킹신고 ,복구 신고 및 기타신고가 허위신고로 확인될 경우 해당 신고 계정에 제재조치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항목/제재 1차 2차 3차 4차
    사실이 아닌 내용을 허위로 신고하거나 GM의 게임운영을 의도적으로 방해하거나 차질을 발생시키는 행위 3일 7일 15일 영구

    그밖에 처리되지 않는 경우

    아래의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은 신고가 접수되어도 처리되지 않습니다.

    1.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개인정보를 알려주거나 공유한 경우 (명의자만 인정)
      계정의 모든 정보 및 데이터는 본인만이 확인, 열람 할 수 있으며 계정의 고의적 공유나 사용자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는 해당 계정의 사용권을 지닌 사용자에게 1차적인 책임이 있습니다.
    2. 사용자 부주의로 발생한 문제의 경우
      유저간의 거래는 유저본인의 의사로 하는 행위로 사칭사기, 개인상점 물품가격 미확인으로 인한 손해 등 사용자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된 문제에 대해서 신고 처리하지 않습니다.
    3. 현금 거래로 아이템을 이동한 경우
      '십이지천2' 에서는 계정 및 아이템에 대한 현금 거래 일체를 금지하고 있으며 그로 인한 피해 및 책임은 해당 계정의 사용권을 지닌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4. 불법 프로그램 사용으로 인한 아이템 및 경험치 손실
      1. - '십이지천2' 에서는 모든 불법 프로그램 및 해킹 프로그램의 사용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생긴 피해에 대해서는 신고가 접수되어도 처리하지 않습니다.
      2. - 불법프로그램 사용 등으로 사용자의 계정이 정지된 경우 해당 계정에 대한 아이템 복구 및 이미 사용되거나 구매된 캐쉬아이템에 대해서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단 남아있는 캐쉬의 경우 홈페이지를 통하여 환불이 가능합니다.
    5. 서버랙, 서버다운, 튕김 현상 등으로 발생한 피해 데이터 복구
      위와 같은 이유로 발생하는 피해는 게임 이용 로그파일에 이상 징후가 기록되지 않기 때문에 아이템과 캐릭터의 복구 신고는 처리하지 않습니다.
    6. 비실명 계정 및 본인 명의가 아닌 계정에 대해 접수된 피해신고에 대해서는 어떠한 경우에도 처리해 드리지 않습니다.
    7. 신고된 내용에 약관 위반 및 기타 불법 내용이 확인된 경우 신고 처리하지 않습니다.

    비매너 정책

    게임 내부 비매너 행위란, 사회규범이나 통념적으로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언행과 행위 또는 그에 준하는 행동을 게임 내에서 실행하거나 회사의 원활한 게임 서비스를 방해하여 타인의 게임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일체의 행동을 뜻 합니다.
    따라서, '십이지천2'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이용자들의 원활한 서비스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게임 내의 비매너 행위시 정책위반의 정도에 따라 일시적 혹은 영구적으로 계정/아이디의 이용에 제한을 받게 됩니다.

    1. 타이용자 및 타 이용자의 가족을 비방하거나 악의적인 욕설 행위
    2. 의도적으로 타이용자의 게임 진행을 방해 하는 행위
    3. 반사회적이고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행위
    4. 불쾌감 및 성적 상상을 일으킬 수 있는 행위
    5. 비어, 속어라고 판단되는 내용의 명칭
    6. 게임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없는 내용을 통한 위협 표현
    7. 채팅창의 도배
    8. 게임내 시스템을 악용하여 여러 이용자로 하여금 불편을 끼치는 행위
    9. 회사가 인정하는 웹사이트 서비스의 공식 운영자 혹은, 온라인게임서비스의 공식 운영자인 게임마스터(GM)의 아이디를 사칭하는 행위

    현금거래 정책

    '십이지천2' 에서는 계정 및 아이템에 대한 현금 거래 일체를 금지하고 있으며 그로 인한 피해 및 책임은 해당 계정의 사용권을 지닌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1. - 게임내에서 발생하는 정상적인 거래(아이템과 아이템의 거래)가 아닌 현실상의 현물거래를 하는 경우
    2. - 게임 내에서 현금거래를 목적으로 광고를 하는 경우
    3. - 서로 다른 서버간의 아이템 및 은화등의 물물거래
    4. - 타 게임과의 아이템 및 은화등의 물물 거래
    5. - 현금거래 사이트 광고 (현물거래를 목적으로 한 집단적인 단체 광고)

    대면상담 정책

    1. 평일 오후 14:00 ~ 오후 17:00 까지 대면상담이 진행됩니다.
    2. 법정공휴일 및 주말(토,일)은 대면상담을 일체 진행하지 않습니다.
    3. 대면상담시간은 평균 1시간을 기준으로 하되, 2시간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상담 안내

    1. 상담 가능한 항목
      1. - 해킹/사기 관련 안내
      2. - 게임플레이중 건의사항
      3. - 개인간의 분쟁을 제외한 게임내 불편사항 안내
      4. - 개인정보에 관련된 사항안내
      5. - 아이템복구 및 처리프로세스 안내
    2. 상담 불가능한 항목
      1. - 로그조사를 필요로 하는 사항을 즉각적인 처리로 요구하는 경우
      2. - 개인적인 캐릭터 제재/해제 관련상담
      3. - 운영정책상 복구 불가능한 아이템 복구관련 상담
      4. - 개인적인 유저간의 분쟁관련 상담
      5. - 타인의 명의 및 개인적인 친분이 있는 타인의 대리상담
      6. - 단체의 대면상담 (문파 혹은 친분의 다수의 회원님과의 상담)
      7. - 게임내의 밸런스 관련 상담
      8. - 향후 업데이트에 대한 일정 계획등의 상담
    3. 상담이 중단 혹은 거부 되는 경우
      아래의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대면상담을 즉시 중단 합니다.
      1. - 상담중 난동을 부릴 경우
      2. - 담당 상담자를 폭행 또는 위협을 할 경우
      3. - 상담 담당자 이외의 내사직원과의 대면상담을 요청할 경우
      4. - 담당 상담자에게 욕설 및 협박을 하는 경우
      5. - 음주상태에서 대면상담을 요청하는 경우
      6. - 사전 대면상담 예약을 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방문한 경우

    상담 방법

    1. 상담동의서 작성을 통해 상담사유 및 "계정명,무명,이용서버"를 담당 상담자에게 통보
      (대면상담 동의서를 통하여 자필서명이 확인된 이후 대면상담이 진행됩니다.)
    2. 신분확인을 위하여 신분증 지참 (명의자가 다를 경우 (대리상담)상담이 불가능 합니다.)
    3. 상담시간은 최장 1시간으로 제한 (다음 상담자를 위한 시간적 배려 차원)
    4. 대면상담은 1:1상담을 기준으로 하며 상담한 내용은 비공개로 진행됩니다. 때문에 대면상담의 참여자는 당사자1인으로 제한됩니다.(동행인원 동참 불가)

    홈페이지 및 게임이용에 대한 정책

    아래 유형과 같거나 유사한 게시물을 각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경우에는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으며 블록조치 규정에 따라 제재 됩니다.

    ※ 홈페이지의 각종게시판에서 이용제한이 될 경우 "게임접속"에도 동일하게 이용제한이 적용 됩니다.
    게임내에서 제재를 받을 경우 홈페이지에 대한 게시물 등록권한이 제한이 있습니다.

    1. - 도배 또는 음란한 단어 패설, 욕설 등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글이나 표현을 내포한 글
    2. - 영리를 목적으로 하거나 광고 또는 광고와 유사하다고 판단되는 글
    3. - 불쾌감이나 혐오감을 줄 수 있거나 미풍양속 공공질서 에 위반되는 글
    4. - 비슷한 내용이나 맹목적인 도배성 글
    5. - 계정 매매 및 공유 등의 글
    6. - 타인에 대한 상호 비방 및 업체 비방 등의 글
    7. - 게임과 무관한 개인, 업체 홍보성 글
    8. - GM 및 회사직원을 사칭하는 글
    9. - 타인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훼손시키거나 모욕을 주는 글
    10. - 게임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거나 주관적인 의견으로 유저들을 선동하는 글
    11. - 근거 없는 허위성 정보를 유포하는 글
    12. -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오해를 불러 일으킬 수 있는 글
    13. - 추측성 글을 마치 사실인냥 선동하는 글
    14. - 서비스 및 운영을 방해하려는 목적의 글
    15. - 현금거래 및 서버간의 불법적인 거래에 대한 글
    16. - 게임 클라이언트를 조작한 프로그램이나 그 외 각종 게임 핵 프로그램을 공유하기 위한 글
    17. - 각 게시판의 용도에 맞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경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18. - 인종이나 성(性), 국적, 종교적, 정치적 분쟁 등 사회문화적 편견에 기반을 둔 내용의 글
    19. - 회사의 자산을 악의적으로 평가 저하 시키려는 내용이 포함된 글

    블건전 행위 이용 제한정책

    1. 고객은 스스로 서비스의 문화를 만들어갈 권리가 있습니다. GM은 이를 존중하며 불필요하게 고객의 게임 이용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2. 다만, 고객이 운영 정책을 어겼거나 다른 고객에게 피해를 입힐 경우, GM은 지체 없이 문제 해결에 노력할 것입니다.
    3. GM은 사실관계, 약관 및 운영 정책의 위반 여부, 문제와 피해의 심각성, 게임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 계정의 이력 등을 종합적이고 객관적으로 고려하여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운영 정책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무인사냥 및 오토방지 시스템 정책

    ※ 무인사냥이란?
    사람이 게임을 플레이 하는 것이 아닌 불법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프로그램이 게임을 하는 것을 말 합니다.
    게임을 즐기는 유저의 의지가 없다고 판단이 되며 프로그램상으로 자동화 게임을 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제재사유가 됩니다.
    (무인사냥등에 대한 GM의 확인을 위하여 "각종 확인절차(귓말,세력채팅,일반채팅)"을 캐릭터에게 시도할 경우 꼭 답변을 하셔야 하며 답변치 않을 경우 무인사냥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 불법프로그램이란?
    십이지천2에서 배포하는 정상적인 프로그램이 아닌 인위적으로 개인의 편의 및 이익행위를 위하여 만들어 배포된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핵이나 오토 또한 불법프로그램에 포함되며, 단순히 물약만을 먹는 매크로적인 오토도 있지만 대부분의 오토는 게임 내에서 지원하지 않는 자동사냥, 귀환, 자동버프 등의 기능이 가미되어 있습니다.
    '핵'이란 게임데이터를 분석하여 가공하는 모든 행위로써 이상데이터를 유발시키는 이외에도, 자동으로 사냥하는 소위 '풀오토'의 경우에도 핵의 범주에 포함됩니다.

    오토방지 시스템 제재

    게임내 오토방지 프로그램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숫자가 틀릴 경우 용구관으로 '귀환조치'가 되며, 내부적인 조사를 통하여 불법프로그램과 관련된 사항 등이 적발될 경우 "제재의 대상"(최소 1일~ 영구블럭) 이 될 수 있습니다.

    무인사냥 제재에 대한 정책

    1. 불법프로그램 및 무인사냥등으로 신고 접수되어 GM이 확인하고자 "귓말 및 대화"를 시도할 경우 유저는 이에 대한 회신을 해야 할 의무를 가지며 위반 시 제재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2. 불법프로그램 사용은 "게임내 시스템 과부화"등에 대한 직접적인 원인이 되며 타인에게 무언의 피해를 주는 비매너 행위와 같습니다.
    3. "무인사냥" 제재시 해당사항이 이의제기 사유가 되지 않는 경우 예시
      1. - 자녀,조카등의 채팅을 할 수 없는 어린아이에게 대리 플레이를 할 경우
      2. - 채팅이 불가능한 "외국인 및 내국인"등에게 대리 플레이를 할 경우
      3. - GM의 요청(귓말,세력말,일반채팅)에 불응 할 경우
        Ex : PC방에서 옆자리의 타인이 "보조무공등만 도움을 주었다" 등의 사유
      4. - 계정의 명의자 이외의 타인이 플레이(계정공유)할 경우

    서비스이용 제한 기준정책

    분류 항목 1차 2차 3차 4차 5차 6차
    불법 프로그램 핵 프로그램 및 영구 아이디 압류
    회사가 지정한 불법 프로그램 (십이지천2에서 지정한 불법 프로그램을 말하며 리스트는 지속적으로 공지를 통해 업데이트됨)
    오토프로그램 사용
    (물약오토, 무인사냥등의 모든 오토프로그램 포함)
    1일 3일 5일 7일 9일 15일
    6차 이후 부터는15일
    버그 / 시스템 악용
    (버그/시스템을 악용하여 이득을 취한자)
    3일 5일 15일 영구
    게임내
    불건전 플레이
    어뷰징 영구 아이디 압류
    계정 및 캐릭터,아이템등의 게임내 재화를 현물/현금거래 하는 행위 3일 7일 15일 영구
    GM, 회사 직원임을사칭하여 아이템 및 계정정보를 요구하는 경우 영구 아이디 압류
    GM및 회사를 이유 없이 비방하거나 GM의 정상적인 운영활동을방해 하는 경우 3일 7일 15일 영구
    정상적인 게임 시스템
    (ex : 거래시스템, 개인노점 시스템, 소환권등)을 악용하여 타인의 아이템을 갈취하는 등의 비매너 행위를 한 경우)
    경고 3일 7일 영구
    정상적인 캐릭터 간의 비무를 통한 기여도가 아닌 인위적인 방법으로 기여도를 올리는 경우 3일 7일 15일 영구
    비매너 행위(운영정책 비매너정책에 포함되는 내용) 3일 7일 15일 영구
    게시판 게시판에 욕설이 포함된 게시물을 게재하는 경우 경고 3일 7일 영구
    회사직원 및 다른 회원에게 고의적 또는 악의적으로 피해주는 행위 경고 3일 7일 영구
    게시판에 동일한 내용의 반복적으로 글을 올리거나 현금거래 중계사이트를 광고하는 행위 경고 3일 7일 영구
    오토프로그램 등 불법소프트웨어 권장 및 관련 사이트 광고하는 행위 영구 아이디 압류
    신고/상담게시판에 욕설을 하거나 도배를 통해 정상적인 운영업무를방해하는 경우 경고 3일 7일 영구
    공통 계정 도용 및 작업장(현금적인 이득만을 목적으로 플레이하는 유저를 작업장으로 분류하며,1개의 ip에서 다수의 계정을 생성하거나 플레이하는 경우 등) 영구 아이디압류,경우에 따라 사법적 조치 병행
    불법 프로그램 및 버그 제작/배포/광고 영구 아이디 압류,경우에 따라 사법적 조치 병행
    GM/회사/직원 등의 관계자 사칭 영구 아이디 압류
    아이디도용 및 개인정보 유출(다른사람의 주민등록 번호와 개인정보등을 이용하여계정을 생성한 경우) 영구 아이디 압류
    현금 / 현물 / 타게임간 거래 및 의미 내포 3일 7일 15일 영구
    도배 3일 7일 15일 영구
    허위신고 3일 7일 15일 영구
    상업적 광고 3일 7일 15일 영구
    허위 사실을 통해 타 회원을 선동하기 위한 목적이나 선동할 의도를담고 있는 경우 3일 7일 15일 영구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거나 게임을 방해 하는 경우 3일 7일 15일 영구
    회사가 주관하는 공식 이벤트를 의도적으로 방해하는 경우(이벤트비방 게시물도배,채팅상 운영방해등) 3일 7일 15일 영구
    사실이 아닌 내용을 허위로 신고하거나 GM의 게임운영을 의도적으로방해하거나 차질을 발생시키는 행위 3일 7일 15일 영구